사회경험
기초 외국어 학습자를 위한 교재이다보니 불가피하게 그 내용과 상황이 간단하고 쉬울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대화의 내용은 모국어 학습자의 수준에서는 '유아'수준에 해당하지만
대화가 이루어지는 상황이나 배경, 테마를 성인에 맞게 제시하고 있어 그 갭?폭?을 줄이려고 한 의도가 보인
정보 속에서 자기의 목적에 골라 새로운 정보로 재창조해 나가는 인간을 육성해야 하는 지금의 정보사회에 적합한 교육 패러다임은 아니다. 이런 의미에서 최근 새로운 교수-학습 활용 방안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인터넷 활용 수업은 우리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가능성을 열어 보이고 있다.
인터넷에 올리는 이유도 목표한 시험 성적을 내지 못한 데 대한 속죄 차원에서 스스로에게 육체적 고통을 준 뒤 이를 ‘입증’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로 한 초등학생은 7월8일, “시험을 너무 망쳤다”며 “국어 90점, 수학 85점, 사회 80점, 과학 95점(참고로 반에서 10등 안에 들어요)인데 몇 대 맞을까요?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1세기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초기 산업 사회는 서서히 그 막을 내리기 시작했고 현대사회는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엄청난 정보의 홍수를 이루는 이른바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변했다. 교육분야에도 패러다임이 변하여 기
인터넷 및 게임 중독을 우려하고 있으며, 자녀의 과도한 PC사용으로 인해 가정불화가 생긴 적이 있는 가정도 40%에 달하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현대 사회는 산업 사회를 지나 정보화 사회로 진입하는 과정에 있다.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정보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급속히 발달한 컴
1.1 주제 선택 동기
현대 사회는 정보와 서비스의 중요성 증가, 인터넷 매체의 등장으로 인한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의 본격화 대두 등으로 대표된다. 이렇게 다양한 특성을 가졌기 때문에 현대 사회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관점들은 아주 많다. 이 논문에서 필자는 그 많은 관점들 중에서 ‘소통의 관점
사회의 현상과 제 문제들에 대한 이해와 안목형성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보았다. 특히 교육학이 주는 사회 문제에 대한 이해와 안목은 현 시대의 쟁점을 다룬다는 점에서 실제성과 유리되지 않는 다분히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지식은 최근 들어
사회와 국사, 세계사의 경우 교사의 ppt자료, 플래쉬 자료, 지도 및 도표 등 교사에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자료들도 다수 있지만 반면 교과서에 나오는 그림 자료와 같은 것들이 많아서 참신함이 부족했다.<그림 . 에듀넷 첫 페이지>
학생 채널의 경우 초, 중, 고등학교로 대상이 나눠져 있었
인터넷과 함께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왔다. 1세대인 아날로그 통신에서 시작하여 2세대 EIA Interim Standard 95
CDMA 기술에 기반한 원래의 디지털 이동전화 표준
IS-95를 거쳐 현재 3세대인 International Mobile Telecommunication 2000
육상 및 위성 환경에서 음성, 고속 데이터,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정보화 시대라고 지칭되는 현재의 관점에서, 더 고속의, 더 대용량의 광대역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국내 사회의 정보화는 산업 구조에도 크게 영향을 주었고, 1990년대 말을 기점으로 통신 산업은 꽃을 피게 되었다. 세계 최초의 CDMA 서비스의 상용화와 더불어 초고속 인터넷 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