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자가 친숙성을 느끼게 되는 대상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나는 광고 모델에 대한 친숙성이며, 또 다른 하나는 광고에 등장한 모델이나 아이디어 등을 본 따온 인기 연속극에 대하여 느끼는 친숙성이다. 즉 수용자의 인지체계 내에는 드라마 패러디 광고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들간의
작품 속에서 야구공이나, 축구공이 날아가는 모습을 유심히 보면, 그 공은 속도를 실감나게 표현하기 위해 둥근 모양이 전혀 아니다. 공은 날아가는 속도에 의해 둥근 모양이 심하게 찌그러져 있음을 볼 수 있다.
② 애니메이션은 생략되어야 한다. 즉 리얼리티를, 있는 그대로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
바탕으로 한 주제 등이라 하겠다. 형식에 있어서도 우선 작품의 길이이가 Miracles 보다 길고, 어떤 것은 Senecan tragedies의 형식을 따라 막(acts)과 장면(scenes)으로 구분되어 있다. 그러나 이들 도덕극도 관객을 끌고 수입을 올려야 한다는 통속적인 이유 때문에 차츰 교화에서 오락위주로 옮겨가게 된다.
작품에 대한 기본적 태도가 바뀌게 된 것, 둘째로 조합의 쇠퇴로 말미암아 공연경비 부담이 어려워 공연을 기피하게 된 것, 셋째로 Renaissance의 Humanism이 comedy와 tragedy라는 고전적 모델을 소개함으로써 시대적으로 새로운 형식의 연극적 표현을 요구하게 된 것, 넷째로 튜더(Tudor)왕조에서 생겨난 nationalism
많은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러한 언어 상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다른 지역의 사람에게 제시할 수 있는, 우리만의 독특한 회화양식, 즉 ‘한국화가 무엇이다’라는 그 실체를 논리적․미학적으로 더구나 구체적 작품이라는 구체적인 창조를 통해서 제시하여야 하는 것이다.
: 대중을 상대로 해서 재래신앙에 대한 불교의 우위를 입증하고, 깨달음이 무엇인지를 납
득할 수 있게 하고, 바람직한 삶의 자세를 알려주려고 하는 이야기
: 특징 1. 밖에서 가져오지 않고 안에서 만들었음
2. 대중이 수용자로 머물지 않고 창작자로도 참여해 합작품을 만들었음
Cycladic civilization
키클라데스에서 번성했던 청동기시대 문화로서 크레타의 미노아 문명과 그리스 본토의 미케네 문명과 대비된다. 키클라데스 제도는 에게 해 남부의 섬들을 가리키는데, ‘동그라미’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따온 이 명칭은 사실 모순된 것이다. 왜냐하면 이 섬들은 매우 대략적으
(3) 이중섭과 김광림
김광림은 해학․풍자․위트․아이러니를 잘 다루어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준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아이러니나 해학, 풍자를 통해 혼란한 현실의 문제를 근원적인 차원에서 꿰뚫어 보고자 하였으며, 현실의 고통은 유머로써 웃어넘기곤 하였다. 한편 이중
르네상스란?
르네상스는 학문 또는 예술의 재생·부활이라는 의미로 고대의 그리스·로마 문화를 이상으로 하여 이들을 부흥시킴으로써 새 문화를 창출해내려는 운동이며 그 범위는 사상·문학·미술·건축 등 다방면에 걸친 것이었다. 이 운동은 곧 프랑스·독일·영국 등 북유럽 지역에 전파되어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