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real. How do you define real? If you're talking about what you can feel, what you can smell, what you can taste and see, then real is simply electrical signals interpreted by your brain.”
(현실이란 무엇인가. 현실을 어떻게 정의하는가? 만약 당신이 느끼고 냄새 맡고 맛보고 볼 수 있는 것이라면, 현실은 단순히 뇌에 의해 해석되는 전
20세기에 들어 TV라는 영상과 음성을 합친 거의 모든 가정에서 영위할 수 있는 매체가 개발됨에 따라 매우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한국에는 1970년대 국내 기업의 TV의 대량생산과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인하여 80년대를 기점으로 폭발적인 TV의 보급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물론 TV는 삶
Ⅰ서론
1. 들어가면서...
자본주의 경제는 지난 400여 년의 역사동안 매 세기마다 혁명적 변화를 거쳐왔다. 17세기 상업혁명의 시대를 거쳐 18세기에는 증기기관과 기계의 산업적 활용으로 상징되는 산업혁명이 시작되고, 19세기는 이러한 산업혁명이 지속되면서 철강과 화학산업이 주도한 2차 산업혁명
기독교가 세속화되고 데카르트(Descartes)가 등장하는 서구 근대의 한 시점으로부터, 인간은 자신의 존재를 정신과 육체의 결합체라 인식하고 그 둘을 구분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동시에 정신의 숭고함을 찬미하고 육체의 저급함을 비웃는 관념이 횡행하기 시작했다. “…… 사람의 육체적 부분에는 무
우리 나라는 “산업혁명에는 뒤떨어졌지만 정보혁명에는 앞장서자” 라는 캐치프레이즈 사이버 공간의 익명 언론과 무질서 , 이광재
를 걸고 정보화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았다. 때문에 우리는 어느 나라보다 빨리 최고 수준의 정보화시대를 살고 있다. 이런 빠른 인프라구축으로 우리는 어느 때보다
90년대 말 ADSL 등의 고속 통신망이 보급되고 인터넷이 활성화 되면서 인터넷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공동체 활동을 하는 중요한 장이 되었다. 교통·통신 기술의 발달에 따라서 대부분 해체된 지역공동체를 사이버상의 공동체가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의 커뮤니티가 1차적이고 폐쇄적 성격이 강
어떤 이들은 비정부단체인 NGO가 소극적인 의미를 갖기 때문에 시민사회단체 즉, CSO(Civil-Society Organization)라는 용어를 주장하기도 한다. 또 국제학계에서는 NGO의 특성 중 비영리성을 강조해서 비영리단체(NPO)라는 용어나 자발성을 강조한 자발적 조직(VO)이라는 용어를 널리 사용한다. 어쨌든 NGO는 공익의
TCL은 광둥성 훼이저우에서 처음 출발했다. 지방 정부가 운영하던 이 회사는 Electrolux 처럼 처음에는 소형 오디오 카세트를 만드는 공장에 불과했다. 광둥성 출신의 전형적인 중국 상인 리둥성 회장을 영입한 TCL은 이후 통신장비, TV, VCD, 에어컨, 세탁기 등 업종을 다양화했고 2001년에는 휴대폰 사업에도
1. 가상현실 개념
1)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특정한 환경, 상황을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실험을 통하여 인간의 오감(五感)에 일종의 착오를 가져오게 해서 마치 실제 세계에 놓여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인간-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를 가상현실이라고 한다. 인체의 모든 감
1.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커뮤니케이션은 나누다, 전달하다, 참여하다, 공유하다 라는 뜻의 라틴어 커뮤니카레(commnicare)에서 유해한 말로서 신이 자신의 덕을 인간에게 나누어준다거나 열이 어떤 물체로부터 다른 물체로 전해지는 따위와 같이, 넓은 의미에서는 분여, 전도, 전위 등을 뜻하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