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육체의 관계에 대한 새로운 모색의 시도 역시 이루어졌다. 과학기술이 발전한 결과, 보다 정교한 생리학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정신과육체의 기계론적 이분에 대한 회의론이 제기되거나, 괴델, 비트겐슈타인 등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상당수의 과학자와 철학자들이 정신과 뇌가 동등하
등장은 인간이 환상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비밀스러운 공간의 모습을 조금씩 개방하기에 이르렀다. 인간의 의식은 이미 일시적 경험을 떠나 새로운 문제를 제기했다. 미래에 대한 의구심이었다. 과학이 단순하게 영향을 미치던 때에는 그토록 확고부동하던 자연과 초자연의 개념이 과학 자체의 발달
SF 영화들의 시조가 되는 작품이다. 참고로 필립 K. 딕은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곧 개봉할 페이-첵(Pay-check)의 원작자이기도 하다.
매트릭스의 감독인 워쇼스키형제가 팬임을 자처하고, 매트릭스의 각 장면에 카피를 했다고 공공연히 밝힌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일본 에니메이션 `공각기동대`. 더 나아
본에서 개봉된 즉시 우리 나라에 비공식적인 루트로 들어와서는 상당한 양이 유포되었다. 이 만화 역시 일본의 종래 SF(이를테면 마징가나 마크로스, 건담 등)와는 다른 모습으로 당시 일본SF 애니메이션 팬들을 자극하였다. 그러던 것이 이 '아키라'가 칸느 영화제에 비경쟁 부문 출품작이 된 후에는 매
본격적인 애니메이터로 생활한다. 그리고 1977년 신입사원으로서는 파격적으로 다츠노코 프로덕션 최고의 인기작 <과학닌자대 가차맨>속편 제작에 참여한다.
1979년에는 당시 다츠노코 프로덕션의 주력 작품이던 <타임보칸>의 두 번째 시리즈인 <얏다맨>이 끝난 뒤 새롭게 시작된 <젠다맨>의 스탭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