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로 간접적으로 진출하고, 후에는 관련 하드웨어까지 팔아 치우는 Cultural discount 전략을 추구함으로서, 이윤을 극대화 하고 있다. 즉 정보의 흐름을 장악하게 된 소니의 파워 브랜드 이미지는 계열사들의 통합적인 마케팅전략 아래, 강력하게 브랜딩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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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YES24 소개
(1) 목표
지향 가치는 최적의 사업 환경 구축을 통해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 만족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2) 목적
온라인상에서 문화상품을 원클릭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공간을 구
정보들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비교도 용이해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 최근의 소비자 성향은 더욱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소비자들은 안전욕구와 일상탈출의 욕구를 동시에 추구한다. 따라서 이러한 퓨전 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 시대로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들로 하여금 일관된 트렌드
124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반도체를 제외하고는 최대의 수출품목으로 달러산업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전산업 수출비중으로 보면 9.6%이며, 세계시장 비중으로 봐도 6위권에 해당된다.
그러므로 자동차산업이 우리나라 제조업과 수출을 주도한다고 평가해도 지나치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
2. 현재의 YES 24
(1) 마케팅 환경 분석(외부 환경, 내부 환경, 경쟁사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가. 산업구조분석 : 5 Forces Model
진입장벽
규모의 경제
작다.(물류, 배송측면에서는 크다.)
브랜드 로열티
고정고객으로 브랜드로열티는 상당히 높다
절대적 비용우위
낮다.
기존기업간 경쟁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