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명심, 1987, p.11~12)
사진적 시각의 정립시기로서 사진을 통해 ‘본다’라는 관점을 취한 1900년대에서 1920년대까지의 제 1단계, 전달매체로서 사진이 무엇인가를 ‘알린다’는 관점을 취한 1930년대에서 1940년대까지의 제2단계, 그리고 사진의 ‘영상적 자아의식’ 의 정립기로서 1950년에서 1960년대까지
REPORT
글의 도입부와 종결부 쓰기
1. 가주제 : 글쓰기
2. 구체적 주제들
1) 좋은 글쓰기의 요건은?
2) 글쓰기에 있어서 글의 도입부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3) 글쓰기에 있어서 글의 종결부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4) 글쓰기의 단계는 어떻게 되는가?
3. 참주제 : 글의 도입부와 종결부의 중요성과 잘 쓰는 방법
Ⅰ. 전시 세부 사항
● 전시 제목 : 그 때를 아십니까? 展
● 기간 설치 기간 - 2008. 05. 30 (금) ~ 06. 06 (목)
전시 기간 - 2008. 06. 10 (화) ~ 07. 06 (일)
철거 기간 - 2008. 07. 07 (월) ~ 07. 14 (월)
● 전시 장소 : 정미소 갤러리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199-17]
● 초대작가 : 김영일 박영균 성
Ⅰ. 서론
갑자기 장내가 어두워지면, 화면 가득히 승용차의 뒷 유리가 비치고, 느닷없이 그것이 몇 발의 총탄을 맞고 깨터지며 사람들의 비명이 들린다. 그 다음, 자막에 영화의 제목과 출연자의 이름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이것은 요즘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이다. 예전처럼 길게 자막이 계
1. 신 영상주의 출현
1950년대 이후를 통틀어 현대사진시대라고 일컫는다. 그것은 영상언어의 기능을 중시한 영상사진의 대두를 의미한다. 영상사진 즉 현대사진의 등장은 어린이가 태어나서 성장하는 가운데 모국어를 익히는 언어 학습의 발달 과정과 동일한 구조로 파악되며, 인류가 영상언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