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진의 특색으로 영상의 내면화, 주관화 경향이 뚜렷한데 이것은 영상적인 의사전달의 점진적인 숙달과 동화로 개인들이 각자마다 사유화하고 있는 언어처럼 영상언어의 개별적인 소유화 현상이 바로 그것이다. 현대사진의 내면화 현상은 새로운 시대의식에 의해서 세계가 바라보는 관점의 변혁
사진을 보이고 있는것이 현대사진이라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만큼 이제 사진의 주된 흐름은 아무도 잘라 말을 할 수가 없게 되었다..........
1. 워크 에반스
일반적으로 현대사진은 1960년대와 함깨 시작되는 것으로 본다.
그리고 그출발선상에 로버트프랭크와 윌리엄클라인을 올려놓고 있지만 사
사진을 보면 독자에게 뭔가를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강력함을 우이레게 선사하고 있다. 미국사회의 1차 2차 대전이 지나고 세계 대공항기의 사람들의 모습과 사회상을 그대로 강렬하게 전해주고 있다.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는 미국의 사진가이자 사진작가로, 20세기 초기에 미국사진 예술
추구한 이념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반면 이념적인 면이 강했던 미국인들 ‘The Americans’의 작가 로버트프랭크 (Robert Frank)는 20세기 경제발전 상황 속에서도 암울한 미국 사회의 그늘을 보여주었다. 본 과제에서는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와 로버트프랭크의 작품세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사진가로서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 1924년 ~ 초현실주의 운동
- 1940년 ~ 1951년 미국으로 귀국
- 1951년 ~ 파리에서 활약
- 1976년 파리에서 사망.
라이카(Leica)
독일의 에른스트 라이츠사에서 만든 35mm 고급 카메라의 상품명이다.
수많은 형식 중에서도 1954년에 시판된 M3의 성능이 뛰어나
다른 35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