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근대 영웅은 시대의 산물인가 ?
흔히 역사해석에서 영웅은 시대의 산물인가, 아니면 영웅이 시대를 만드느냐 하는 논제는 해묵은 논쟁일 수 있다. 더욱이 역사상 전환기라면, 어느 것이 먼저인가 알 수 없을 때가 많다. 험난한 역사의 파고를 넘어 당대의 민중, 민족을 이끄는데, 다른 사람이 아
삽화적․소묘적인 특징을 띠기쉬운 것이다. 설화의 구연상의 특징은 구연 기회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화자와 청자 간에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만 되면 시연이 가능하다. 민요는 청자가 없어도 혼자 흥얼거리며 부를 수 있으나 설화는 상대자가 있어야 구연된다.
소묘적인 시에서 특히 그러하다. 거울은 이처럼 자아 인식의 수단인 것이다. 그래서 거울을 통해서 자아의 확인은 물론 분신 체험 및 자아의 이중성을 알게 된다.
2. 거울은 흔히 현실 세계의 모사로서보다는 초자연적인 마법의 세계로서 표방된다. 중국이나 한국의 고대 거울은 그 소지자를 악령으로
R O I (Return On Investment) 란 무엇인가?
시카고 needham사의 수석부사장 웰스
개발한 광고 이론
↓
광고를 하기 위하여 투자한 것은 응분의 대가를 받아야 한다.’
↓
광고의 성공의 3요소
1. 적절성 (Relevance)
2. 독창성 (Originality)
3. 영향력 (Impact)
대한항공, 201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메
Ⅰ 서론
1970년대는 이른바 ‘산업화’의 시대이다. 경제의 급성장과 근대적인 산업 체제의 확립, 도시의 확대와 대중문화의 확산, 사회 구조의 변화와 생활 패턴의 다양화, 물질주의적인 가치관의 확대 등 새로운 한국 사회의 변모 양상이 나타났다. 정치적으로는 제3, 제4 공화국의 억압기였고,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