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1)환상의 사전적정의
幻想(헛보일 환(幻) + 생각할 상(想)): 현실적 기초도 가능성도 없는 헛된 생각이나 공상
ex)와.. 그 공연은 정말 환상적이었어.
우리 환상의 세계를 여행해 볼까?
괜히 환상에 빠지지 말고 공부나 해.
아침에 부시시한 그녀의 얼굴을 보고 나서는 그녀에게
2.하이퍼 문학에 대해서
하이퍼 문학의 개념
전통적 이야기의 선형적 구조 탈피
컴퓨터 없이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어려워진 요즘 ‘하이퍼텍스트’는 낯선 개념이 아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인터넷의 문서들은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고, 이렇게 만들어진 문서와 문
환상문학에 대한 연구가 부진했던 것은 소위 19세기에 환상문학이라고 칭할 수 있었던 작품들은 대개 고전주의적 미학기준에 미달하는 반고전주의적이며 대중적인 통속소설이나 키치로 평가 절하되어 해석할 가치도 못 느꼈던 경향이 있었기 때문이다. 20세기 초에도 환상적인 문학에 대해서 많은 평
환상성을 구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우리는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제부터 그것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한국 고전소설의 모티프, 그 환상적 성격
1.1 모티프(motif)의 개념
스티스 톰슨(Stith Thompson)은 최초로 <모티프 색인>을 편찬하면서 “모티프는 여러 설화 속에서 빈번히 나타나는 인
환상적인 메시지를 통해 주관적인 판단력을 마비시키는 등 소비자를 지극히 피동적이고 사고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단순세포 인간으로 전락시키고 있다"라고 비판하고 있다.
이러한 TV광고물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는 외국에서도 마찬가지다. Bauer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의 48%가 TV광고에 대해서 불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