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자보다 훨씬 많은 학습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결코 이루기 쉽지 않겠지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는 다른 어떤 산업보다 1위의 영향력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산업의 흐름에 휩쓸려 가기보다는 흐름을 만들어가는 리더가 되자는 것입니다.“
<㈜아이코닉스엔터테이먼트의 성공전략>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화된 Total Entertainment Contents 산업의 이상적인 모델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 사업 영역
아이코닉스의 주요 사업 영역은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캐릭터 라이센스, 해외 수출입 부문이다. 자체적으로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하는 콘텐츠 개발 사업과, 캐릭터를 상품화
아이코닉스 소속으로 편입
1998 국내 업계 최초 국산 애니메이션'녹색전차 해모수' 일본 수출
2002 '게으른 고양이 딩가'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캐나다 배급계약 체결
2002 '우비소년'(로이비쥬얼) 해외 배급 및 사업대행 계약 체결
기술력 ▶애니메이션 기획 및 시나리오 제작 능력 + 풍부한
아이코닉스엔터테이먼트
최종일 대표.
2001년 5명으로 시작
사재를 털고 투자를 받아 5억원으로 출발.
악조건 속에서도 한차례도 없었던 감원.
“ DNA가 맞으면 우리식구가 되고 한번 식구가 되면 고락을 같이한다”는 것이 최사장의 신조.
<차별화 전략>
* 일본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
* 디자
아이코닉스’를 설립했다.
“이미 실패의 쓴맛을 경험한 상태에서 회사까지 그만두고 독립해 애니메이션을 계속 한다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어요. 주변에서도 다 말렸고요. 당시 사표를 내러 갔는데 사장님께서 제게 ‘너 미쳤니?’라며 간곡히 만류하셨어요. 경제위기 상황에서 그것도 하는 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