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동양과 동양철학
墨子는 당시 사회의 병폐를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오늘날 세상에서 해로운 것 가운데 가장 큰 것이 무엇인가? 큰 나라가 작은 나라를 공격하고 큰 집이 작은집을 어지럽히며, 강한 자가 약한 자를 위협하고 다수가 소수에게 횡포를 부리며, 꾀쟁이가 어리석은 이를 속이
Ⅰ. 서론
한국문학사도 허다한 작가가 출몰되면서 장식되어 왔지만 한국문학사에 있어서 최초로 작가의식을 갖고 작품에 임한 작가는 두 말 할 것도 없이 金萬重이 이에 해당된다고 본다. 朝鮮朝 문학에 있어서 시조작가는 尹孤山이요, 가사작가는 鄭松江이요, 소설작가는 金萬重이 이에 해당된다
自然保姆校)를 개설하는 등, 만년에 이를 때 까지 교육에의 정열은 사라지지 않았다. 그는 1933(쇼와 9)년에 『사랑과 아름다움』(愛と美)에 대하여 글을 지었다. 「[아이들은] 신의 아이이며, 신성을 가진 중심이며, 정말로 존귀한 혼(魂)의 불가사이한 움직임(動)을 함께 간절히 빌지 않겠습니까?」(하시
自然照允。
상황자연조윤
상황은 자연히 그대로 하게 했다.
通幽乃命壇下侍役, 不得妄動, 亦不得喧?, 自己俯伏壇前, 運出元神, 往覓芳魂.
통유내명단하시역 부득망동 역부득훤화 자기부복단전 운출원신 왕멱방혼
芳魂:꽃다운 넋이란 뜻으로, 아름다운 여자의 죽은 영혼
양통유는 제단 아래에 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