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이 높을수록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는 좋게 형성되어 고객 유지의 가능성이 커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고객만족은 구매 후 태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 대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 구전 효과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 이동통신사 서비스 측면에서의 고객전환의 개념 >
아니라 대가를 지불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사용자의 만족도를 증가시키고 나아가 사회전반에 걸친 상호 신뢰감 형성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고객, 나아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서비스 정신은 나날이 피폐해져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이동통신사 3사의 역량은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서비스마케팅 시대다. 얼마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하는 통신사만이 앞으로의 경쟁시대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 물론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이동통신사 3사 모두 서비스 마케팅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나름 데로의 서비
디자인 : 캐릭터의 색상 및 모양, 행동, 다양함, 배경의 다양함, 화려함, 사운드
사용료 : 유/무료, 정보이용료, 네트워크 접속료, 무선 정보 이용료
흥미도 : 만족도, 신뢰성, 게임의 실력, 이용 빈도
2) 종속변수
중독성 : 게임의 이용횟수, 일상생활과의 연관성, 일상생활과의 방해성, 감정상태
고객 유치 전쟁으로 인하여 이동통신 3사간에 물밑경쟁이 치열하여 영업정지가지 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였다.
이 장에서는 국내에서 과점시장 형태를 띠고 있는 업종(대표적인 예로 자동차, 이동통신, 정유, 항공, 전자제품, 맥주 등이 있음) 중 하나를 선정-SK텔레콤-하여 다음에 대해 분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