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을 주장한다. 그의 가곡을 완전히 연주하려면 피아니스트는 성악성부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되고, 성악가는 피아니스트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 이들 양자는 끊임없이 서로 소통해야만 한다.” 라고 주장하고 있다. Finck. Henry Theophilus. Songs and Sone-Writers. (국민음악연구회 역) p.111
가곡연구회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매년 같은 작곡가가 반복해서 연주되고, 연주자의 이름만 다를 뿐, 같은 작품의 이름이 들먹여지고 있다. 슈베르트, 베토벤, 모차르트, 바흐, 슈만, 브람스, 베르디, 로시니, 도니체티, 푸치니, 벨리니 등의 단골손님은 매년 되살아나 수백 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찬
Ⅰ. 개요
구비문학에 대한 가치판단에서 그것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된다면 변화되는 속성을 강점으로 본 때문이요, 반대로 저급한 것으로 평가된다면 그 역시 변화된다는 특성을 크게 의식한 때문일 것이다. 변화된다는 속성을 구비문학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는 것이 필자의 입장이다. 따라
Ⅰ. 개요
대중가요는 현재의 삶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달은 바를 가락에 실어 표현해 낸다는 점에서 민요와 그 뜻을 같이 한다. 그러나 대중가요의 가락은 온 겨레가 두루 좋아하고 익숙한 가락이 아니라 창작자의 개성이 무엇보다 두드러진다는 점에서 민요와는 사뭇 다르다. 그리고 민요가 긴
영화 <아마데우스>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삶을 그린 미국영화.
1791년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34세의 나이로 죽기 전 10년간의 이야기를 다룸.
1984년도 아카데미 작품상·감독상·주연남우상 등 8개 부문 수상.
1985년 그래미상 최우수 클래식 레코드상 수상.
영화는 살리에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