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되어지는 웹툰, 기업형 홍보를 시작.
3. 웹툰을 통한 사회운동, "No Cut" 공식적으로는 연재되지 않지만 많은 독자와 작가는 노컷툰을 연재 중.
4. 현재 사회에 대한 실태에 대한 풍자, 유쾌하고 우리의 아픈점을 시원하게 나타냄.
앞으로 미래의 웹툰이 다양한 분야로의 활약과 발전할 것이다.
제작 시, 해외 의존도가 높을뿐더러 한국 기업의 기획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 상황에 대해 자세히 되짚어보고, 일본의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만들기
우정 성취 노력 등 인류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 환경파괴에 대한 고발 등 철학적 내용도 상당히 많으나 자극적 내용도 상당함
마케팅 전략
캐릭터, 비디오, 음반, 게임 소포트, 테마파크, 어학교재 직영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시너지 효과 극대화
미국에는 못 미치지만 캐릭터, 비디오,
가상의정치,경제,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사이버 문화를 구현해 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최초로 도입한 에피소드 방식의 업데이트를 통해 끊임없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나가며, 각 사용자들이 게임의 주체가 되어 차별화된 스토리와
재미를 만들어가는 이상적인 커뮤니티
기업적인 개념의 캐릭터는 기업, 공공기관, 단체, 브랜드, 개인 등의 사용자가 자체 이미지를 일반 대중에게 연상, 부각시키기 위해 의인화 또는 일러스트레이션 시킨 것을 말한다.
캐릭터는 상징적 차별화 이미지의 제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그 중요성과 역할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