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니메이션 업계에서는 이러한 자질과 능력을 겸비한 프로듀서가 많이 요구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성공한 제작사나 기획사 및 배급사는 많지 않다. 일본의 경우 미야자키 하야오의 스튜디오 지브리 일본애니메이션의 거장으로 불리는 미야자키 하야오 및 다카하다 아사
에반게리온, 세일러문, 원령공주 등
1997년 3월 에반게리온 – 사도신생 : 흥행수입 11억엔 기록
1997년 7월 에반게리온 – The End of Evangelion : 흥행수입 14억 5천만엔 기록
2008년 1월 에반게리온 – 서 : 흥행수입 20억엔 기록
15년간 에반게리온 누계매출 1500억엔, 14억 달러 기록
경쟁에 대
일본문화에 가장 열광적인 지지를 보내는 층은 단연 청소년들이다. 최근 국내 청소년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중의 하나는 `만화분장 따라 하기'이다.
(중략)
[ 맺음말 ] 일부 발췌
우리나라와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현재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약60%를 차지한다.
Ⅰ. 한일금융위기(한국과 일본의 금융위기)
1. 위기발생시 신속하고 종합적인 대처여부에 따라 금융구조조정의 경제적 성과가 상이
ㅇ 우리나라의 경우 금융위기 발생 직후부터 정부주도의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하여 대규모 금융구조조정을 집중적으로 실시
ㅇ 동남아 국가들의 경우 초반에 유
일본 수출은 금액으로 118만 6천 달러이고 금액비율은 9.7%로, 타이완(20.2%), 중국(20.1%)에 이은 3번째이다. 수입금액은 233만 7천 달러, 금액비율은 11.4%로 미국(66.2%)에 이은 2번째의 규모이다.
현재 일본 방송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이 가장 주를 이루고 있으며, 보도, 다큐멘터리, 스포츠 프로그램과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