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분석하기 위해 가족이론 중에서 체계론과 갈등론을 선택했다. 체계론은 가족을 단순한 구성원의 합이 아닌 구조를 갖춘 체계로 이해하는 이론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가족 내 각 구성원은 상호작용을 영향을 주고 받는 존재이다. 영화 속 가족들은 처음에는 부정적인 의사소통을 주로 하며 서로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이 있는데 대중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뮤직비디오를 택하기로 했다.
뮤직비디오는 대중가요를 좋아하는 신세대들에게 친숙한 매체이며 이것을 통해 신세대들은 또래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뮤직비디오가 나오면 그 영상을 몇 번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하 다.
특징: 대중문화는 불특정 다수의 대중에 의해 탄생하고 향유되어지는 표준적인 문화 형태를 말하는데 일반 대중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예술성보다는 상업적인 성격이 강하고, 분업에 의해 대량 생산되며, 유행성이 강하다. 최근 대중 매체의 발달은
영화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 영화를 본 사람의 수인 ‘관객 수’, 영화가 얼마나 인기를 얻어 오랫동안 상영됐는가하는 ‘상영 일수’ 등이 있다. 이 중에서 ‘관객 수’와 ‘상영 일수’의 경우는 마케팅에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고 공을 들였는지에 따라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분석 결과가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