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도(神學徒)로서 다소 낯선 주제인 ‘정보화(情報化)’와 ‘미래(未來)’에 대한 관심을 논문의 주제로 다루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일일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확신은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분명 신학하는 자에게나, 목회하는 자에게까지 가장 중요한 질문을 던질 것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교단신학교로서의 깊은 개인적 경건과 종교적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아펜젤러는 신학교에서 웨슬리적 사회성화운동에 대하여서도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회심을 일으키는 복음주의는 개인적이며, 동시에 사회적임을 두루신학교에서 체험하게 된다. 그는 드루신학교 3학년 때인 1879년 2월 선교
각장애인간에 의사소통의 연결고리를 제공해 왔다. 이처럼 교회가 청각 장애인을 위해 선구자적인 역할을 감당해 왔던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한국교회가 보여주고 있는 장애인 선교 활동은 전국적인 교단이나 지역사회의 연합을 중심으로 행하여 지는 것이 아니라 열악한 구조를 가지
7. 청소년 문제의 심각성은 어느 정도인가?
원조교제
고갸루라고 불리는 여고생이 금전적으로 부유한 남자(파파)들과 성행위를 하고 대가를 받는 것을 말한다.
고(高) + 갸루(girl) - 분장수준의 화장에 요란한 옷차림을 하고 다니는 까만 피부의 일본여고생
훨씬 저렴하고 소문 걱정 없이 원조교제를
신학교에 유학한 1923년은 미합중국 장로교회가 소위 근본주의 대 근대주의 논쟁에 휘말려 있던 시기로 1910년 채택된 근본 교리 5개조가 1916년과 1923년 두차례 걸쳐 확인절차를 거치고 미합중국 장로교회에서 목사안수를 받거나 목회를 희망하는 타교단의 목사에게 최소한의 신앙고백으로 자리잡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