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
특정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 마크, 로고 등을 브랜드가 원하는 소비자계층을 대상으로 적절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통합해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거부감을 주기 않게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을 말한다.
국내에서는 90년대 초반부터 PPL이 도입되기
시작
간접광고의 혜택에 대한 이해와 수용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기업들이 간접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Turcotte, 1995).
그러나, 이러한 PPL의 장점을 인식한 광고주의 증가와 최근 흥행에 성공한 영화들 속에서 PPL을 통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는 대안적인 광고매체로서 PPL에
PPL을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의 하나인 PPL(Product Placement: 제품배치)은 원래 영화제작시 필요한 소품을 확보하기 위해서 기업으로부터 협찬을 요청하는 데서 유래되었다. 그러나 기대만큼의 협조를 구할 수 없게 되자 어느 정도의 비용을 받고 그 대
광고 중 직접광고와는 다르게 시청자들의 무의식 공간 속에 제품을 인지시키는 드라마 내 간접광고를 분석하여 간접광고가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그것을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있는지 연관성을 따져 간접광고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
1. PPL광고의 정의
영상
광고 중 직접광고와는 다르게 시청자들의 무의식 공간 속에 제품을 인지시키는 드라마 내 간접광고를 분석하여 간접광고가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그것을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있는지 연관성을 따져 간접광고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
1. PPL광고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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