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광고(간접광고)

 1  PPL광고(간접광고)-1
 2  PPL광고(간접광고)-2
 3  PPL광고(간접광고)-3
 4  PPL광고(간접광고)-4
 5  PPL광고(간접광고)-5
 6  PPL광고(간접광고)-6
 7  PPL광고(간접광고)-7
 8  PPL광고(간접광고)-8
 9  PPL광고(간접광고)-9
 10  PPL광고(간접광고)-10
 11  PPL광고(간접광고)-11
 12  PPL광고(간접광고)-12
 13  PPL광고(간접광고)-13
 14  PPL광고(간접광고)-14
 15  PPL광고(간접광고)-15
 16  PPL광고(간접광고)-16
 17  PPL광고(간접광고)-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PPL광고의 정의
2. PPL광고의 이중성


Ⅱ. 본론

1. PPL 내용 분석
2. PPL 이용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가 우선인 자본주의 시장에서 현대인들은 각종 매체들을 통해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어있다. 그 중 시청각으로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하는 영상매체는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그 중 사람들의 일상 속에 자리매김한 방송매체는 온갖 제품광고들로 가득 차 있는 현실이다. 광고가 무분별하게 번지는 상황에서 제품의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기업과 충동구매를 억제하려는 소비자들 간의 갈등은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방송광고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광고의 노출 방법을 파악하고 광고를 받아들이는 시청자들의 이용 측면을 접목시켜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연구가 의미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방송광고 중 직접광고와는 다르게 시청자들의 무의식 공간 속에 제품을 인지시키는 드라마 내 간접광고를 분석하여 간접광고가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그것을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있는지 연관성을 따져 간접광고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

1. PPL광고의 정의

영상 속에서 나타나는 간접광고는 영화나 TV프로그램에서 소품이나 배경 등에 사용되는 제품을 특정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제시한 광고형태로서 Product in Placement를 줄여 PPL광고라고 일컫는다. PPL광고는 프로그램에 몰입한 시청자들의 집중에 잠재된 기억력이 매우 크게 작용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배우가 사용하는 소품이나 배경에 제시된 제품, 특정 장소 등 잠시 스쳐가는 장면이지만 시청자들의 무의식 속에 자사 브랜드를 주입시킬 수 있으며 직접광고보다 훨씬 적은 광고비용으로 보다 많은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업 측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드라마의 경우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스토리 상 광고 영역이 넓고 주 시청시간에 방영되기 때문에 다양한 시청자들을 포섭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각종 제품들이 간접광고로 노출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