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규칙 기반 시스템은 지식 기반 시스템의 한 종류이다. 규칙 기반 시스템을 포함한 지식 기반 시스템들의 유래는 인공 지능 분야의 초기에 인공 지능 학자들에 의해 연구된 일반적 문제 풀이(general problem soving)기법들에서 찾을 수 있다.
초기의 인공 지능 학자들은 특정한 문제를 풀이하는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Ⅰ. 개요
객체지향 데이타 모델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규범(paradigm)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규범은 프로그래밍 언어 Simula 67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최근에는 Smalltalk이나 C++와 같은 범용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잘 알려져 있다. 객체지향 규범은 프로그래밍 언어
기술적으로는 관계형 또는 객체지향형 DBMS, GUI, 개방형 시스템, C/S, 4GL, Web 기술, EDI, 워크플로(Workflow), DataWarehouse의 최신기술로 무장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개념적, 기술적 특성을 통하여 ERP는 `기업이나 단체의 업무 다각화 전략에 따른 분야별 기능의 지역적 분리 상황에 맞추어 물리
기술을 채용하고 고객 주문의 수주부터 제조, 출하 그리고 회계처리에 필요한 전사적인 자원을 명확하게 하고 계획하기 위한 회계지향의 정보시스템ꡓ이라고 정의하였다.
셋째, 국내 학자들의 정의에 따르면 ERP란 각종 경영자원을 하나의 통합적인 체계로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