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ase 시스템 [박 91; 이 91; 임 91; 전 93; 홍 93]등의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이 상용화되었거나 상용화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은 표준화에 대한 많은 노력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표준화된 규격들을 갖추지 못하고 있으며, 관계형 데이타베이스 시스
Ⅰ. 개요
객체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절차 중심의 재래식 방법은 주어진 문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
다음으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론이 소프트웨어 재사용에 도움을 주는 점은 틀을 이용한 모듈의 재사용이다. 소프트웨어 베이스가 방대해지면, 모듈 검색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점을 지적하였는데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서는 이 문제점을 틀을 이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지막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integration)하기 위한 기법들을 제안한다. 통합의 결과로 생성되는 시스템은 규칙 기반 시스템의 추론 능력을 갖는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다. 통합은 매우 밀접한 결합 형태이다.
규칙 기반 시스템의 기능을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하기
. 실제로 구조적 기법의 후반기에 정의된 Jackson 설계 기법은 모델링 시에 객체(entity) 와 행위(action)에 대한 인식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객체지향적 개념을 다소 포함하며 상향식(bottom-up) 개발을 이용한다. 또한 구조적 기법의 선구자 중의 한 사람인 Yourdon은 객체지향 기법으로 연구 대상을 바꾸었다.
Ⅰ. 개요
객체지향 데이타 모델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규범(paradigm)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규범은 프로그래밍 언어 Simula 67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최근에는 Smalltalk이나 C++와 같은 범용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잘 알려져 있다. 객체지향 규범은 프로그래밍 언어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Ⅰ. 개요
“객체지향”이라는 용어의 피상적인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과거의 구조적 관점에서는 실세계의 현상이나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실제의 객체는 데이타로만 변환되었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나타난 배경은 이전의 프로그래밍 방식인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단점이 많아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것이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법이다.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함수를 먼저 만든 다음 각각의 함수를 조합하여 전체적인 프
1.객체지향 분석설계의 국내외 현황
객체지향 언어(예를 들어,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큰 관문은 객체지향 분석과 설계이다.“클래스와 객체는 다른 것 ”이라는 개념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지만, “재이용을 높이기 위한 프레임워크와 컴포넌트의 업무 분배”는 어려운 문제이기 때문에, 자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