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자 집단을 가리키는 말로 변하였다. 한국에서는 무법적이고 흉악한 직업적 범죄자를 뜻하는 말로도 쓰이는데, 여기에 해당하는 영어는 갱스터(gangster)이다.
범죄자 집단이라는 뜻의 갱은 미국적인 사회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이미 1800년대부터 뉴욕·시카고·샌프란시스코·뉴올리언스
장르영화는 영화의 발전 과정에서 가장 먼저 체계적인 산업화의 길을 걸었던 미국의 할리우드에서 유래했다. 초기 할리우드 제작자들은 다양한 형식과 내용을 지닌 영화들을 산업적으로 만들어내기 시작한다. 영화가 산업적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은 다시 말해, 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성공하게
영화를 이끌었던 장르가 멜로와 소위 깡패 영화라고 불리는 장르이다. 멜로는 논외로 하더라도 깡패 영화의 검은 폭력의 세계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왜 이 시기 깡패 영화가 주류를 이루었을까? 하는 물음은 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깡패 영화장르를 사회적 · 역사적 · 문화적 연관 속에서 살
영화, 에로 등등 가지각색의 장르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현대에 우리가 살고 있는 모습을 재 반영 하고 있는 드라마와 코미디와 같은 장르뿐만 아니라 「피아니스트」와 같이 세계대전이 있을 무렵에 한 유대인 유명 피아니스트에 대한 일생기를 그린 예술영화가 존재합니다. 영화는 현대사회뿐만
영화시장을 주무르던 홍콩 최대의 영화공장 쇼 브러더스는 60년대부터 70년대 후반까지 무협영화의 르네상스를 열며 "쿵푸영화 의 시네마시티"란 별명을 홍콩에 안겨줬다. 쿵푸영화와 검술영화는 홍콩이 가장 먼저 개발한 흥행의 보증수표. 게다가 쇼 브러더스는 이 무협 액션영화장르에서 두 명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