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적 개념을 물리적 형태로 구현하는 새로운 건축개념의 해석경향이라 할 수 있으며 이같은 새로운 경향을 이론적으로, 그리고 실천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건축가가 바로 프랭크게리(Frank O. Gehry)이다.
지오 폰티(Gio Ponty)가 그의 유명한 저서 `건축예찬`에서 `건축을 응고된 음악`이라 칭송한 것과 달
주요 작품은 윈슬로우(Winslow)주택(1893), 로비(Robie)주택(1909), 라킨 빌딩(1904), 유니티 교회(1906)가 있다.
6. 1911˜1935
소의 침묵의 기간. 두 번의 이혼과 스캔들, 탈리아신(Taliesin, 그의 사무소의 화재 사건 등에 휘말려 해외 도피 및 은둔의 생활로 작품 활동이 전시대에 비해 거의 없었다. 미드웨이
대한 많이 받아들일 수 있는 대지위에 조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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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
라틴아메리카 근대 건축의 대표적 인물이며 특히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세운 여러 건물로 유명하다.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국립미술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고 1934년 졸업하기
건축은 어떠한 운동도 대표하지 않고 강령도 아니다. 그것은 추종해야 될 어떠한 규칙도 없으며 7명의 건축가는 더욱 아니다 라고 말하고 있으며 부 큐레이터인 마크 위글리는 이 전시회에 초대 된 프로젝트들은 순수한 형태에 대한 꿈이 좌절된 색다른 감각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나 그것은 해체주의(De
건축의 한계를 해체하기 위한 연구의 일부분"이라고 했다. 건축은 순간적이어서, 새로운 시공간개념-아인시타인의 상대성원리, 새로운 통신-은 건축의 영원성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변화시켰다. 츄미의 목표는 서양건축사를 통해 오랫동안 찬양되어 온 도시의 상징(Icon)과 이념을 변화시켜, 우리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