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조주택의 특징
우 리 민족은 반만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자연을 사랑하며 살아왔다. 주변에 자연이 늘 가까이 있었으며, 주거환경 또한 목재와 흙이라는 자연소재를 이용하였다. 그러나 오늘날의 우리 주거환경을 생각한다면 그 어느 곳에서도 선조들이 즐기며 살아온 자연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없
문화적 측면으로서, 소로킨과 짐메르만은 도시는 농촌에 비해 전문적 직업의 종사자가 많고, 인공환경이 우세하며, 인구구성의 이질성, 사회 계층분화의 심화, 그리고 사회적 이동성과 익명성이 강하다고 주장하였는바, 이러한 사회학적 입장에서 도시의 본질에 대한 규정은 널리 이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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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서기 - 공간, 건축 그리고 삶]
중국 대도시 기행을 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어쩌면 이렇게 비슷할까”라는 불만을 가져보았을 것이다. 실로 이른바 국제주의 건축이 즐비한 멘하탄, 싱가폴, 홍콩, 여의도등의 건축물들은 거의 동일한 모습을 취하고 있다.
이러한 동일한 모습의
주택세습을 바탕으로 하는 관료제 등이 사합원 공간을 규정하는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곧, 사합원은 중국의 유교 전통, 곧 봉건사회를 반영한 주택구조인 것이다.
2. 북경 사합원의 공간구성
사합원이란 용어 자체가 네 동의 건물이 중정을 둘러싼다는 의미이므로, ㅁ자형의 공간구성이 그 기본
Ⅰ. 서론
파시즘은 이탈리아 사회의 모든 계급 안에 침투했다. 그런 의미에서 파시즘은 반파시즘과 마찬가지로 계급을 초월한 현상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양자의 주장에는 역점을 두는 문제에 큰 차이가 있었다. 파시즘은 무엇보다 먼저 이탈리아 사회를 국가주의 일색으로 물들이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