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체계적인 철학적 역사는 플라톤으로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그것은 가징 기본적인 미학적 문제를 생각했던 사람이 바로 플라톤이기 때문이다.
플라톤주의자들의 철하근 르네상스 예술 발전의 예술적 천부의 표현 수단이 되었으며, 플라톤의 철학방법은 건축과 예술에 있어서의 합리주의와 아카
주의(古典主義) 낭만주의(浪漫主義) 절충주의(折衷主義)와 같은 과거의 건축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고조되기도 하였으나, 인구의 도시집중에 따른 주택문제의 발생은 공장(工場). 역(驛), 시장(市場)과 같은 새로운 건축적 요구들을 등장하게 만들었다.
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
주의는 예로부터 수많은 양극적 대립항의 일부가 되었다. 이런 양극성은 미학적 또는 비평적 대립관계(고전주의와 낭만주의, 고전파와 전위파), 혹은 역사적 대립관계를 가리킬 수도 있다. 예컨대 르네상스 양식과 고딕 양식, 전성기 르네상스 양식과 마니에리스모 양식, 푸생파와 루벤스파 등의 대립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아 내부에서 황제당과 교황당의 분열을 야기하여 지속적인 정치적 혼란의 요인이 되었다. 또 북부 이탈리아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아 내부에서 황제당과 교황당의 분열을 야기하여 지속적인 정치적 혼란의 요인이 되었다. 또 북부 이탈리아에서도 자치도시들이 난립하고, 중부에서는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국가가 있었으나 그 휘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