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으로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그것은 가징 기본적인 미학적 문제를 생각했던 사람이 바로 플라톤이기 때문이다.
플라톤주의자들의 철하근 르네상스 예술 발전의 예술적 천부의 표현 수단이 되었으며, 플라톤의 철학방법은 건축과 예술에 있어서의 합리주의와 아카데미즘의 발전을 수반하였다.
건축가는 실제로 근대건축가들에게 건축 수업을 받으며 훈련을 받았거나 근대건축가로 건축을 시작했기 때문에 탈근대건축에는 근대의 건축 내용이 많이 계승되어 있다.
또 다른 탈근대 계열로 이탈리아․독일․오스트리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신이성주의 건축가들이 있다. 이들은 도시 구조
1. 신합리주의
1) 합리주의
• 1920년대 후반 이탈리아에서 합리주의 발생
• 이탈리아의 전통, 역사성을 현대건축에의 투영을 목표로 함.
• 그룹 7이 주축이 되었다.
(밀라노 공과대학 출신의 건축가 가르코, 프레테, 라바, 리베라, 휘지노, 폴리니, 테라그니 등으로 구성된 그룹 7은 이태리
현대디자인의 신조로 군림해 오던 기능주의에 대한 회의로 발전하게 되었다. 더불어 디자인 방법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체계적인 질서정연한 활동으로 구체화되었지만 디자인 방법의 모순은 드러나기 시작하였고, 방법론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인물들이 지난 19년간의 자신들의 주장을 철회하였다.
요구에 적합하도록 변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한다. 왜냐하면 이러한 접근 과정을 통해서 창조된 형태는 사회적 관례로 용인되어 온 ‘적절성의 개념’을 내포한 사회적 언어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신합리주의건축은 고전 어휘를 단순 기하 형태로 환원하는 방식에 의해 근대기라는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