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시리즈가 KONAMI사의 위닝일레븐시리즈 보다 먼저 출시되었고 KONAMI사 보다 더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EA사가 왜 축구 게임시장에서는 KONAMI사에 훨씬 뒤쳐져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EA사의 FIFA 시리즈와 KONAMI사의 위닝일레븐시리즈를 비교해 보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1)EA
게임시장 규모를 놓고 보면 지난해 콘솔 게임(200억 달러)이 PC게임(37억 달러)과 온라인게임(56억 달러)을 합친 것보다 두 배 이상 앞지르고 있다.
이러한 분석에 따라 콘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앞으로 나올 피파시리즈를 우리가 직접 개발해서 마케팅 한다는 가상의 현실을 짜서 시장분석과 STP분석 그
02 E-Sports 의 보급화 요인
- 국내의 E-Sports는 인터넷 전용선의 보급과 PC게임방의 확산 그리고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의 등장 및 세계 최초의 게임 전문 방송의 등장, 프로게이머의 높은 인기 등의 여러 요소에 의해 빠르게 보급화 되었다.
03 E-Sports 의 발전 연혁
▲ E-sports는 이들 요소의 발
4. 게임의 분류와 분석
우리는 게임의 인기도와 방송 편성에 있어서의 차이점을 찾아보기 위해서 게임을 ‘방송 주류게임’, ‘방송 부주류게임’, ‘비 방송용 게임’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보았다. 그리고 ‘방송 주류게임’에는 ‘스타크래프트’를, ‘방송 부주류게임’에는 그나마 현재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