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가 KONAMI사의 위닝일레븐시리즈 보다 먼저 출시되었고 KONAMI사 보다 더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EA사가 왜 축구 게임시장에서는 KONAMI사에 훨씬 뒤쳐져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EA사의 FIFA시리즈와 KONAMI사의 위닝일레븐시리즈를 비교해 보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1)EA사
게임시장 규모를 놓고 보면 지난해 콘솔 게임(200억 달러)이 PC게임(37억 달러)과 온라인게임(56억 달러)을 합친 것보다 두 배 이상 앞지르고 있다.
이러한 분석에 따라 콘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앞으로 나올 피파 시리즈를 우리가 직접 개발해서 마케팅 한다는 가상의 현실을 짜서 시장분석과 STP분석 그
4. 게임의 분류와 분석
우리는 게임의 인기도와 방송 편성에 있어서의 차이점을 찾아보기 위해서 게임을 ‘방송 주류게임’, ‘방송 부주류게임’, ‘비 방송용 게임’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보았다. 그리고 ‘방송 주류게임’에는 ‘스타크래프트’를, ‘방송 부주류게임’에는 그나마 현재
게임리그의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특정 프로게이머의 플레이에 대해 논하고, 언제 누구와 누가 게임을 한다는 게임 일정에 대해 이야기 하는 모습들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프로게이머들이 대전하는 게임을 보기 위해 모이는 관중수가 국내 대표적인 프로게임인 야구의 코리안 시리즈
경쟁사 분석(Play Station 2)
마이크로소프트사가 X-Box를 출시하며 게임기 시장에 뛰어든 2001년 가을 당시 콘솔 게임기 시장의 최강자는 소니-정확히는 소니(Sony)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SME)의 합작 자회사인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의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 2였다. 당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