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활성화 등 약 5조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다 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3년 한해 국내 게임산업 규모가 대략 4조원이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게임 하나가 국내 게임산업 규모를 능가하는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대한주택공사가 발표한 2003년 전국 85개 지구에서 건
산업, 문화유산 및 관광산업, 의료산업 및 복지산업 등으로 광범위하다.
인터넷이 활성화되고 정보기술(IT:Information Technology)이 발전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문화기술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2년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문화기술을
앞 다투며 카지노산업에 진출을 꾀하고 있는가 하면, 세계의 투자자본이 아시아 카지노산업으로 대거 몰리고 있다. 싱가포르는 오랜 논란 끝에 카지노산업을 허용키로 결정하는 등 아시아 각국이 카지노의 경제적 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아시아 카지노 산업의 중심지인 마카오시장은 2006년 미국의 라
분석 해 보기로 했다. 그중에서도 하이닉스 반도체의 Marking분야와 산업공학에서 빠질 수 없는 제조와 물류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마지막으로 산업공학에서의 기법이 현재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반도체 산업에서 얼마나 많은 기여를 하였는지 조사하고 앞으로도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③ 관광산업발전 효과
<스타와 함께 하는 캠프>, <인기가수 콘서트 여행>, <드라마, 영화 촬영지 견학상품> 등은 관광상품의 다양화를 이끌어 성수기 집중, 유명 관광지 위주의 특정지역 편중 등으로 발생하는 숙박난, 교통난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기여한다. 또, 향후 해외여행의 주류를 형성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