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주제선정 : 학교 앞 문방구 불법 도박성게임기 추방운동
초등학교 앞 문구점들이 학용품과 일반 물품 판매 외에 아케이드 미니 게임기들을 설치, 운영하면서 어린이들의 사행심과 폭력성을 키우는 도박장 같은 기능을 하고 있어 우려를 자아낸다. 이제 초등학교 주변의 문구점에서는 상대방
4. 주요 변화
* 현재 시장에서 가장 대두되고 있는 세 가지 변화는 다음과 같다.
변화 1. 방통위, 위피(WIPI) 의무화 규제 완화
- 2009년 4월 1일부터 국내 이동전화 사업자들은 WIPI 탑재 여부를 자율적으로 선택.
- WIPI 탑재 의무로 인해 지지부진했던 외산 단말기 도입이 급물살을 탈 전망임. 특히
7. SONY PSP VS Nintendo DS (잘 보이게 수정)
1) 닌텐도의 장단점
- 다채로운 게임성 : 단순히 게임 = 어린이, 청소년 의 개념에서 벗어나 포괄적인 연령층을 공략함
- 텃치스크린을통한 새로운시도 : 닌텐도DS라야만 가능한 텃치스크린과 마이크를 이용한 독특한게임성
- 손쉬운접근성 : 복잡한 버튼과 조작을
I. 서론
근 10년 사이 우리나라가 온라인 게임 강국으로 거듭나면서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높은 수익성 때문에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가리지 않고 활발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성공하여 게임은 비율은 극히 적다.
최근 한국의 온라인게임 시장은 리니지를 필두로 한 MMORPG 2005년
★ 선정이유
현재 메이플 스토리는 누적회원 수 700만 명에 동시 접속자 수 17만 명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현재 온라인 게임의 추세가 Full-3D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을 볼 때 2D 횡 스크롤 방식의 게임 임에도 불구 하고 이렇게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유저들이 게임을 선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