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과 마찬가지로 경영자산에서의 비경쟁력과 국제적 인지도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영화산업이 현재로서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전략은 현재 국내시장에서의 우리영화 제작환경을 지키는 기반 위에서 할리우드의 제작사 등과 같은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그들의 경영적 자산을 하루 빨리 습
Ⅰ. 서론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 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전국 만 10-65세 일반인 3천84명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인식 등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을 즐기는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Mobile게
게임시장은 세계적으로 큰 시장이 되었고, ‘게임 산업’ 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그 크기가 거대해 졌다. 산업의 성장이 한 국가에게 있어서 경제적, 문화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는 점에서, 산업은 국가에 의해 정책적으로 관리·지원을 받고 있고, 게임 산업도 이와 다름 아니다. 그렇다면, 이
적은 자본으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과 고용기회를 가져올 것이며 사회생활양식으로서도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임신영, "게임콘텐츠 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ctivation plan for game contents industry", 2011., 학위논문(석사)--,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