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취급게임으로 변하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아케이드게임은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으로 우리들 곁에 다가오고 있다.
영화, 음반, 비디오물, 게임물 및 공연물과 그 광고, 선전물에 대한 분류업무와 추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 음반, 비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이 같은 해 7월 말까지 15만 대, SK텔레텍이 2005년 5월에 출시한 게임 기능 내장 휴대폰 ‘IM8300’이 같은 해 7월 말까지 10만 대 이상이 팔리는 등 모바일 게임기 바람도 거셌다.
온라인 RPG는 미국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닮아가고 있어 제작 기간 2~3년, 제
게임 전문지 등 23개 매체도 존재한다. 이전에는 생각지 못했던 IP TV나 DMB 등을 통해 E-sports 관련 미디어들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으며 E-sports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의 증가로 앞으로 E-sports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은 더욱 더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과거보다 점점 더 E-sports를 향유하는 팬 층 또한
사행성을 추구하게 되었다. 또한 문화관광부 소속 ‘영상물등급위원회’에서 제대로 된 검토 없이 불법 사행성게임 업체에게 허가를 내주는 사실이 밝혀지고 불법 게임장에 대한 단속이 솜방망이 수준에 그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도박공화국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현재 우리나라는 사행성으
사행성게임장 ‘바다이야기’ 사건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본의 아니게 ‘도박공화국’, ‘도박민국’이라는 오명을 얻고 말았다. 큰 사거리나 동네 골목이나 할 것 없이 마구 들어서 있는 사행성게임장과 성인 피시방을 보면서, 도박이 우리에게 얼마나 가까이 와 있는지 실감할 수 있다. 다행히 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