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과 교류할 수 있는 메시징, 커뮤니티 서비스도 등장했다. 이 외에 모바일의 구성과 시장현황 등에 따라 맥을 이루며, 관계망을 형성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환경에 따른 모바일콘텐츠의 전반적인 사항을 제시하고, 현재 쓰이고 있는 모바일콘텐츠의 현황 및 전망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와 무선 데이터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권현호, ⌜중국 콘텐츠산업의 시장 환경 변화와 한-중 FTA: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성신여자대학교법학연구소, 2013, p.4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의 대도시에서는 이미 휴대전화 보급이 포화상태
콘텐츠가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해지고 이동환경에 최적화된 오토 PC까지 출시되는 시대를 맞고 있음은 더 흥미를 끈다. 오토PC는 북미나 일본에서 널리 보급된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보다 한 단계 발전한 제품으로, 차량항법 기능은 물론, 인터넷 검색, 게임, 이메일, AV재생, 멀티미
산업에서도 눈치를 주거나 받는 현상이 일어나는지를 연구 하려고 한다.
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연구방법
우리 Lucky Mickey팀은 한국 컨텐츠 산업 내의 조직구성원들의 눈치행동의 연구를 위해 제 1 장에서는 본 연구에 대한 배경과 연구의 목적에 대해서 언급하였으며, 제 2 장에서는 눈치에 관한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