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과 신화가 만나다.
1) 게임이란 무엇인가?
“흥겹게 뛰다.” 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흥겹다’는 정신적으로 재미 또는 즐거움을 느낀다는 뜻과 ‘뛰다’ 라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적 의미의 단어가 합성된 용어이다.
사전적 의미: 유희, 즐거움, 놀이, 오
게임스토리 디자이너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다)가 마음대로 설정을 한다. 작가는 전혀 포괄성이나 논리성이 없는 단순한 설정을 하고 넘어갈 수도 있고, 포괄성을 가지고 논리적인 복잡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대개 현실세계를 바탕으로 하는 설정은 독자의 상식으로 설정의 많은 부분을 보충하기 때문
북유럽신화와 관련을 맺고 있다. 얼마 전 전 세계에서 대단한 흥행을 일으켰던 영화 <반지의 제왕>이 원작 소설은 북유럽신화를 배경으로 쓰여진 것이고, 청소년층이나 젊은 성인 층에서 커다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온라인 RPG게임 <라그나로크>의 줄거리를 이루는 기본요소도 북유럽신화에 등
북유럽신화와 관련을 맺고 있다. 얼마 전 전 세계에서 대단한 흥행을 일으켰던 영화 <반지의 제왕>이 원작 소설은 북유럽신화를 배경으로 쓰여진 것이고, 청소년층이나 젊은 성인 층에서 커다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온라인 RPG게임 <라그나로크>의 줄거리를 이루는 기본요소도 북유럽신화에 등
세계를 표현했지만 기술의 발달과 함께 영화, 게임등과 같은 강력한 매체가 등장하면서 우리의 일상 속에 환상은 좀 더 밀접하게 들어왔다.
사실 판타지라는 것은 인류의 역사 속에서도 유래가 깊은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신화나 민담에는 현실세계를 뛰어넘는 설정들이 많이 있다. 또 환상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