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
경쟁업체와 차별되는
홍보 수단
MMORPG 게임의
선두주자
Level of
Abstraction
Values
↑
Psychosocial consequences
↑
Functional
consequences
↑
Attributes
Explanation
타 유저의 관심과 부러움에 의한 행복한 상태
대리만족을 통한 성취감, 만족감, 자신감
게임캐릭터를 강하
게임: 엔씨소프트, 위자드소프트, 이오리스, 엑토즈소프트, 소프트맥스, 비테크놀로지, 타프시스템, 한빛소프트
- 영화: CJ엔터테인먼트
- 종합: 로커스홀딩스
o 금융자본의 프로젝트 투자 활성화: 투자조합, 네티즌 펀드
Ⅱ. 디지털 경영
1. Online vs Offline
디지털 경제의 확대로 인하여 온라인과
시장이 더 커졌고 이 때문에 게임 개발에 앞서 파생 아이템에 더 신경을 쓰는 경향까지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게임에서 아이템은 게임에 사용되는 각종 도구를 의미하며,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이를 현물처럼 사고 판다. ‘리니지’를 제공하는 게임업체 엔씨소프트는 최근 정부에 제출한 아이템
게임을 통해 우리가 꿈꾸어왔던 또 하나의 세상을 세계 속에 창조해내겠다는 엔씨소프트의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지금까지 대만, 미국, 홍콩, 일본에 진출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각 나라의 온라인게임시장을 주도해 왔습니다. 현재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는 중국에서도 연 내
게임이기 때문이다.
현질이란 게임의 아이템, 계정등을 현실의 화폐로 매매하는 것을 말한다. 게임 내의 희귀한 무기나 방어구등은 그 희소성에 기인하여 가격이 매우 높게 책정되기도 한다. 이를 이용하여 게임의 아이템을 팔아 돈을 마련하는 것이다. 또는 캐릭터를 직접 육성하기 귀찮아하는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