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국내의 온라인게임 산업은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를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이며, 현재 넥슨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지사를 설치하여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을 서비스중이다. 이 게임들은 해외 유명 인터넷 사이트의 다운로드 순위에
캐릭터의 설정이 보편적이어야 하고, 기업이나 브랜드와의 성격과 융화필요.
예) 로티&로리 (롯데월드), 하비(인천공항)
라. 배역/매체 캐릭터 제작
- TV물이나,애니메이션,게임등에 등장한 배역들을 제작하는 것.
- 관련매체를 통한 반복 노출을 유도할 수 있어서 라이센스의 주된 대상이됨
- 국내에
정보사회 담론의 내용은 문화로부터 조직구성의 원리, 노동의 성격, 그리고 계급구조 및 불평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주제에 걸쳐 있지만, 그 주제들을 관통하고 있는 최소공배수는 다름 아닌 권력과 지배의 문제이다. 정보사회에서도 거대한 권력이나 자본의 집중이 생겨날 것인가 하는데 초점
국내게임시장 현황
인터넷 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의 성장
우리나라가 세게 온라인게임의 강국으로 떠오름
<단군의 땅> 이후 많은 게임들이 개발 중, PC방의 대중화
한국 온라인게임의 전환기
- 국내온라인 업체들의 해외 시장 개척
- 엔씨 소프트와 넥슨의 해외 수출
미국시장에
게임산업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게임산업은 부가가치율이 70%에 이른다고 평가될 정도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두뇌집약 산업이다. 또한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 평가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게임시장중 PC게임시장과 온라인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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