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산업의 급성장
정보통신 관련 사업분야
국내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업체
Characteristic
Killing Time Contents -> Flow Type
고객 계층 -> 10대 ~ 20대 64%
하드웨어적 다양성
진입장벽 LOW. 수익성확보 어려움
소비자의 사전정보 낮음
제품 수명이 짧음
인기순위에 절대적 영향
Mobile Platform
SKT :
파트 III에서 분석하겠다.
4.5팀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최근 앱스토어의 확대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장벽이 낮아진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업체와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를 선정하여 양사의 전략을 비교분석 하기로 하였다.
GameVil.com 오픈
2000.12 LG Telecom 과의 ez-java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급계약 체결
2001.04 회사명 ㈜게임빌로 변경
2001.11 SK Telecom SKVM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급 시작
2001.12 2001 대한민국 게임 대상 수상
2002.01 홍콩 iiL과 홍콩 내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관한 NDA 체결
2002.02 KTF MAP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급 시
[1. Gamevil Info]
Reason About Selecting
모바일게임산업의 급성장
정보통신 관련 사업분야
국내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업체
Gamevil Info
회사명: ㈜게임빌
자본금: 10억원
가족수: 100명
설립일: 2000년 1월 10일
사업분야: 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Gamevil History
2000.03 서울대학교 창업 동아리 ‘벤
히든챔피언’으로 명명하고, ‘수출액 1억 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 지배력을 갖는 기업’으로 정의하였고 한국형 히든챔피언은 기업당 평균 2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개발(R&D)투자 비중이 3.65%로 전체 중소기업 평균(2.06%)보다 높고 특허건수는 기업당 38개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