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정보와 기술, 시스템, 풍부한 경험과 전략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탄생된 것이다. 넥슨의 카트라이더는 2005년 7월 4일 자 ‘ Business Week’ 에 소개된 바 있는데,
그 기사 내용을 잠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 넥슨의 2004년 총 수익은 $110 million 이었는데, 이 중 85%는 게임의 아바타와 가상 자동차를
경쟁강도가 높다는 부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넥슨은 내부적인 핵심역량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다. 핵심역량으로는 국내 IT시장 발전에 힘입어 트렌드에 맞는 게임을 적시에 개발했고, 그 게임으로부터 얻은 고객의 신뢰도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경쟁력을 유지했다. 또한,
1. 게임산업 개요_게임산업의 특징
과거 단순 재미, 흥미적인 요소로만 여겨졌던 게임이
첨단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으로 발전
1. 무형자산비중이 높은 지식 집약적 산업
2. 고위험, 고수익, 고부가가치산업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고 수요예측이 힘드나 원소스 멀티유즈의 효과로
[ 기업소개 ] 출처,참고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o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o 직원 : 1,500명 (2010년 12월기준).
o 자본금 : 30억원 ( CEO 서민 )
o 본사 / 연락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02)1588 - 7701 www.nexon.com
o 사업영역
- 게임 제작 · 배급 ( 국내외게임 유통 해외 배급, 캐릭터사업 등 )
o VIS
정보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인터넷 콘텐츠’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일컫는 개념이다. 인터넷 상의 각종 웹사이트나 게임, 또는 사진 프로그램이나 각종 동영상 등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이 이러한 ‘인터넷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