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윤리적 관점에서 본 경제정의>
Ⅰ. 한국교회와 경제의 관계유형
(1) 체제 순응적인 유형 - 예로 조용기목사의 순복음적 신앙이 있음. 물질적인 풍요는 기독교인들에게 내려진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주장. 경제활동을 독려하여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에 큰 성과를 이루었음. But, 이웃에 대한 배려나
성서적 진리의 권위 훼손, 자유 민주주의의 발전에 따른 반(反)교회주의적 태도의 확산, 민족주의와 인종주의의 새로운 정서적 구심점으로의 등장, 마르크스주의자들의 자본주의 체제와 종교의 관련성 비판, 사회학자들의 종교가 인간성 발전에 미치는 역기능에 대한 비판, 교통수단의 발달과 대중오
Ⅰ. 서론
사변철학에 따르면 신이 자기를 생각한다고 한다. 사변철학은 종교가 서로 분리시키는 양 측면을 결합시킨다. 사변철학은 이 점에서 종교보다도 더 심원하다. 신은 내적, 정신적인 존재자이며 사유나 의식은 내적, 정신적 작용이기에 신의 본성이 긍정되는 것이며 신의 본질이 작용으로서 확
한편 르낭의 공적은 동양을 더욱더 근대적인 비교연구와 결부시켰는데 그 속에서는 문헌학이야말로 가장 빛나는 분야의 하나였다. 사시와 르낭의 다른점은 창시자와 계승자의 차이이다. 르낭은 제2세대의 오리엔탈리즘 출신이다. 르낭은 오리네탈리즘을 문헌학에 적응시켰고, 나아가 구조로서 오리엔
제2절 성서와 교부(敎父)
교부란 대학자(大學者) 또는 모든 공의회(公義會)에 모여온 투표권을 가진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성서에는 이런 말 한마디가 없다.
초기 그리스도 교도들은 이교도들이 신학이라는 단어를 오랫동안 써 왔기때문에 초기 그리스도교도들은 이 말을 즐겨 쓰지 않았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