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사변철학에 따르면 신이 자기를 생각한다고 한다. 사변철학은 종교가 서로 분리시키는 양 측면을 결합시킨다. 사변철학은 이 점에서 종교보다도 더 심원하다. 신은 내적, 정신적인 존재자이며 사유나 의식은 내적, 정신적 작용이기에 신의 본성이 긍정되는 것이며 신의 본질이 작용으로서 확
고대와 근대에 견줄 수 있는 중요한 철학자들을 배출했다는 점을 어느 정도 인정하고 있다.
(2) 발전과정
- 기존의 자료를 단순히 모으고 분류하고 배열하는 데서 출발.
- 원문과 문제를 체계적으로 논의하는 단계.
- 마침내 획득 가능한 진리 전체에 관한 포괄적 견해(Summa)를 제시.
- 중세 후기에 오
1. 스파르타와 아테네의 교육 비교
1) 스파르타교육
:교육제도-리쿠르구스의 헌법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이 법에 의하면 국가의 개인에 대한 절대적인 우월성을 인정하여 극단적인 군사교육으로서의 국가적 통제하에 있는 스파르타교육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교육목적-이상적인 군인이 되는데 필요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성령의 역사를 통한 그리스도에 대한 인격적 결단과 신뢰로서 이해해야 하며, 신앙은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이요, 하나님에 대한 신뢰이다.
기독교 신앙의 역사는 성령의 역사이다. 성령의 역사는 계시증언과 불과분의 관계를 가지므로써, 하나님에 과한 구체적 지식을 가지게
타날 수 있는 편협성을 고려하여 타종교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도 함께 비교하여 고찰할 것이다.
또한 '평등'이라는 기독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교회 내에서 여성의 위치와 현실을 보면 그것이 기독교의 평등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 못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특히 교회가 한국사회의 전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