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전망>
1)오락 문화
①3D영화부분
작년도 `아바타'라는 대박 영화를 계기로 촉발된 3D 열풍은 우리 영화계에 큰 도
전으로 다가왔다. 세계 시장 점유율 1, 2위인 우리나라 TV 제조회사들 역시 3D
TV 시장을 신천지로 인식하고 선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화의 경우 TV 보다 빠
3D 기술분야 선진국(100)대비 기술수준
10년 15년 기술격차
생성□제작 3D 콘텐츠 제작 60 80 3년
3D 방송장비•카메라 65 85 3~5년
2D-> 3D 변화(자동) 90 95 -
재생□표현
안경 식 3D 디스플레이 95 100 -
무안경 식 3D 디스플레이 85 95 2년
홀로그램 50 80 5년
- 범 정부 차원의 3D산업발전전략 마련
3D)화, 스마트화, 글로벌화, 아이티 생태계 조성 등의 콘텐츠 산업 패러다임 변화는 콘텐츠의 국경이 사라지는 무한 경쟁 시대를 예고하고 있어 우리 콘텐츠 산업의 위기이자 새로운 도약 기회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스마트 환경하에서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서 아이티 산업에 이어 우리 경제
산업의 중요성이 급부상함에 따라 여러 기관에서 문화산업 관련자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동 전략에 대한 관련 자료들은 아직도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의식 하에 본 연구는 문화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등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산업의 제1의 유망직종으로 선정되어 점차 크게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법적, 제도적인 규제가 너무 심해 금융분야의 발전을 크게 저해하고 있으며 국가경쟁력 발전에도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 및 향후전략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