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론》 등), ③ 철학의 논리적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농후하고, 영혼과 이데아설이 소크라테스의 모습과 함께 점차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후기 대화편(《파르메니데스》 《테아이테토스》 《소피스테스》 《폴리티코스》 《필레보스》 《티마이오스》 《노모이》 등)으로 나눈다. 플라톤에게 필로
플라톤은 이 변화들을 혹독하게 비판하고 있으며 과거 시대를 그리워하고 있다. 그는 동시대의 표준에 비추어 생각해도 보수적인 사상가에 속한다. 그러나 그가 공격하고 있는 것을 근대적인 대의민주주의와 혼동해서는 안된다. 고대 아테네의 정치 체제는 이와는 사뭇 달랐다. 그것은 참여 정부 형태
실현된 형태가 하나의복지인데 “ 가치는 인간의 행동방향을 결정짓는 정신적요소이다” 사회복지는 더 나은 상태를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숭상한다.그러므로 사회복지에서의 가치는 발달을 전제로 한다. 인간과 사회 발달의 평가기준의 주체는 인간이며 인간 중심사상이 바로 인간의존엄성이다.
Ⅰ. 아테네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프로타고라스
자연 철학자들이 세상의 궁극적 실재를 밝혀냄으로써 세상을 해명하려고 한 반면, 이 사람은 ‘인간은 만물의 척도’라고 함으로써 철학의 주제를 ‘인간이 어떻게 만물을 척도 할 수 있는가’라는 인간 문제로 돌려 버렸다.
1. 인식론적 상대주의
국가론》 등), 철학의 논리적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농후하고, 영혼과 이데아설이 소크라테스의 모습과 함께 점차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후기 대화편(《파르메니데스》 《테아이테토스》 《소피스테스》 《폴리티코스》 《필레보스》 《티마이오스》 《노모이》 등)으로 나눈다.
플라톤에게 필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