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더 나아가 한미동맹의 변화 추세로 볼 때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제 2절 분석방법
우선, 한미 동맹의 형성을 알아보고, 동맹의 정의를 분석한 후, 한미 동맹이 수직적 관계에서 수평적 관계로 변화하는 과
시아 무력행사와 독일 이탈리아와의 정치적 결속을 강화했다. 마쓰오카 요스케 외상은 독일 이탈리아와 3국동맹을 맺은 후 소련에도 공작을 하여 4국의 압력으로 미국을 중국으로부터 끌어내리려고 생각하고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대동아공영권’을 구상했다. 이 구상에 기초하여 1940년 9월 북베트남
형성으로 주변 국가를 거느리는 pax-sinica를 통해 미국중심의 일초다강의 pax-americana에 대적하여 최소한 양초다강을 형성한 후 주변국가와 지역에 대한 중국 중심의 세계체제를 추구하려고 한다. 이러한 야심은 과거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서 볼 때 그 적나라함을 인식할 수 있다. 중국은 미국의 패권
변화와 각국의 국내적 요인들에 의해 변화되어왔다. 다시 말해서, 중미관계는 기본적으로 냉전구조의 변화에 따른 세계질서의 변화에 의해 결정되고 있지만 세계질서 안에서의 중국과 미국을 각각의 행위자로 놓고 볼 때 각국의 국익, 즉 국내 정치적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형성하고 있다. 또한, 게임 산업은 수요 측면에서는 레저산업의 일환으로 문화요소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공급 측면에서는 여러 가지 기술적 요소들이 결합된 산업으로서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수요·공급의 측면만을 벗어나 전체적으로 봤을 때 게임 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