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간행물은 모든 종류의 음악소식을 전해 줌으로써 관객의 수를 늘리는데 공헌하였다. 1720년 이후에는 공공연한 연주뿐만 아니라 유럽의 대도시에서는 대중 음악회도 자주 열렸다.
'콘서트(concert)'라는 용어 역시 1750년대 후반에 영국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1672년에 바니스터(John Banister)가 자
음악회 장소로 사용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고전주의 시대의 정신적 배경인 계몽주의의 영향이었다. 계몽주의란 '사리에 어리석고 어두움을 뜻하는 몽매(蒙昧)를 계발(啓發)한다는 뜻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무지한 상태의 지식을 깨우쳐 인간성을 향상 시킨다는 것이다. 당시의 상황에서 무지한 상
음악가를 낳게 하였다. 작품으로 교향곡 9, 피아노 소나타 32곡, 협주곡, 실내악, 서곡 등 다수의 곡이 있다.
♪브람스 함부르크 출생. 5세 때부터 아버지에게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우고, 7세 때 O.코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10세 때 음악회에 나가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자, 부모는 미국으로 건너가 그의
음악사적으로는 18,19세기 하이든, 모짜르트, 베토벤의 시대와 그 양식을 뜻한다.
즉 바로크나 낭만등과 구별되는 사조를 지칭하는 단어인 것이다. 고전주의음악의 주된 특징은 조화와 통일에 있으며, 이를 위해 주제를 논리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본질적인의미의 주제는 고전시대에 이르러 확립되었
성악음악에서는 오페라와 오라토리오를 들 수 있는데 전반적으로 커다란 발전은 없었다. 특히 고전 시대에 이르면서 종교음악은 침체되어 바흐와 같은 대 작곡가도 잊혀지고 있었다. 그러나 하이든의 <천지창조>, 모차르트의 <레퀴엠>, 베토벤의 <장엄미사>등과 같은 걸작들이 이 시기에도 꾸준히 작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