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되었던 것이다. 돌이켜 보면, 근대화 연구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매우 협소한 부문의 특정한 가치관, 특정한 목표의식에 연관되어 있었고 또한 서구모델에 구속됨으로써 현재의 상태(영향관계)를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거나 심지어는 미화하거나 절대화하기에 이른다.
Ⅰ. 서론
현대 사회는 저출산 사회로 한 두명의 자녀와 부부로 이루어진 핵가족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부모들에게 유아는 특별하게 소중한 존재이다. 그러나 유치원 교사들에게 유아는 학급을 구성하는 구성원에 불과할 수도 있다. 즉, 교사와 학부모는 유아의 존재를 서로 다르게 지각하기 때문에
의식을 의미한다. 모든 체험은 주관자들이나 개인들이 갖고 있다는 점에서 주관적이다. 그러나 적어도 어떤 체험들에게는 객관적인 지시 대상들이 있다. 체험은 개인이 어떤 것을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 의식 상태이다. 체험은 두 가지 방법, 일반적 방법과 특수한 방법으로 고찰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동체이다. 성경의 말씀을 통해 보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가 가정의 출발점이 되고 있다(창 1:26-27). 주인 되신 하나님의 섭리에 의해 선하게 창조된 가정은 하나님 말씀을 중심으로 살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가정의 시작은 결혼을 통해 이뤄지고 이러한 결혼은 하나님께서 제정
Ⅰ. 서론
1. 연구제목
청소년기 비행과 부모 역할과의 관계
2. 연구목적
일반적으로 청소년 비행과 가정과의 관계를 말할 때는 핵가족화·결손·빈곤 등을 청소년비행의 원인으로 든다. 산업화·도시화로 인한 핵가족화 현상은 아버지가 가장(家長)으로서의 권위와 통제력을 상실하고 가족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