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주 아우크스부르크 출생. 뮌헨대학 의학부 재학 중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위생병으로 소집되어 육군병원에서 근무하였다. 반전적이며 비사회적 경향을 보이면서, 제대군인의 혁명 체험의 좌절을 묘사한 《밤의 북소리 Trommeln in der Nacht》(1922)로 클라이스트상(賞)을 수상하였다. 희
분석 과정에서는 ‘사천’이라는 곳을 설정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선’의 개념을 중심적으로 다루며 작품에 대하여 살펴보려 한다.
작품에 대하여 간단하게 개괄적인 설명을 언급해 보자면, ‘사천의 선인’은 베르톨트브레히트가 1920년대 중반에 《사랑의 상품 Die Ware Liebe》이라는 제목의 5
독일의 극작가이며 연출가인 베르톨트브레히트가 주장한 연극이다.
“연극은 사고를 중심으로 실제적인 변화를 유발해야 한다”-브레히트
사건이 지금 당장 현실적으로 행해지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사실적 연극은 관객을 무대로 끌어올린다.
반면, 특정한 요소를 강조해서 사건을 재
브레히트가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을 표현해주고 있다. 그녀는 벙어리인데다가 자기 앞가림도 할 줄 모른다. 정상인들이 무기력하게 벌벌 떨며 기도밖에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신의 공포심을 의연하게 딛고 일어나 북을 치며 위험을 알린다. 민중들은 현실의 제약이나 행동의지의 부족 등으로
브레히트는 뮌헨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지만 제대로 공부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의학 공부보다는 희곡 <한밤의 북소리 Trommeln in der Nacht> 를 써서 젊은 연극인에게 주는 클라이트상을 받는 등 희곡작가로 대성공을 거뒀다. 이 작품은 그에게 '독일문학의 얼굴을 바꾸어 놓았다'는 찬사를 안겨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