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음악
오페라는 원래 대사에 음악을 붙인 것이며 음악은 독창과 합창 및 관현악으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독창은 등장인물이 맡고 성역(聲域)에 따라서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테너 ·바리톤 ·베이스 등으로 나뉜다. 그들은 독창을 하거나 중창을 한다. 전통적인 오페라에서는 그 부
2. 슈베르트의 가곡
(1) 슈베르트 가곡의 특징 : 가곡에 있어서 슈베르트는 시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반주를 짰으며, 관중들이 음향적 효과만으로도 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가사 내용에 맞게 조바꿈을 선택했다. 이는 슈베르트가 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낭만주의적 성격의 가곡을 만
예술들을 통합하였던 일종의 종교적 행사였다. 바그너는 이러한 관점에서 그의 종합예술작품의 이상을 펼쳐나가는데, 미래의 예술작품으로서의 종합적 예술, 즉 음악극에 대한 그의 이상은 19세기 중반의 문화, 예술상황에 대한 비판에서 출발하는 고로, 바그너의 음악극은 기본적으로 낭만주의 시대
예술은 하나였다. ‘혁명미학’의 뜻은 바그너의 사상과 관계가 있다.
음악극과 관련해서 대표적인 저술이랄 수 있는「오페라와 드라마」에서 바그너는 오페라와 연극 역사에 관한 자신의 이해와 새로운 공연예술, 음악극의 개발에 관해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음악극은 바그너의 미학적 이상으로
Ⅰ. 서론
뮤지컬(Musical)이란 음악, 무용, 연기, 의상, 무대장치, 조명 분장 등 각분야가 세부적 완성도를 기하면서 총체적인 조화를 이루어내는 대중적인 성격을 가진 음악극의 한 분류로 정의될 수 있다. 음악극이라 하면 넓은 의미의 연극, 즉 여러 종류의 공연예술 가운데 음악의 기능이 강조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