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공예운동을 출발시켰다.
이는 근대 디자인 사에서 가장먼저 일어난 운동은 영국으로 윌리엄모리스가 고딕 부흥양식의 대표적인 건축가인 퓨진(A.W.Pugin)과 스승인 존 러스킨의 영향을 받아 예술의 민주화를 주장한 수공예 부흥 운동이다. 근대 디자인 사에서 미술과 공예의 회복을 주장한
공예적 생산방법에 의해 생활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려한 윤리적이며 미적인 미술 전반에 걸친 운동이다. 미술공예운동은 근 현대의 디자인사에 있어서 디자인의 개념과 디자이너들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 주된 사상은 모리스의 예술 민주화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미술공예운동은 이상을
운동을 형성시킨 힘은 모리스가 상회를 설립할때인 1860년 대 이미 오래전과 러스킨과 모리스의 교훈의 영향이 길드의 이념 속에서 구체화되고 또 이념을 증진하기 위한 적어도 5개 단체의 형성을 본 1880년대의 증거에서 명백하다.
그 운동의 이데올로기는 한 세대의 디자인과 건축에서 중요한 ‘양식
운동은 일정한 조형 양식에 기초한다기 보다는 건축, 실내디자인, 금속 공예, 가구,직물 , 카페트, 벽지, 문자디자인, 유리등 다방면에 걸쳐 있다.
사업혁명을 매우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중세의 수공예 정신으로 돌아가자는 미술공예운동은 이념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으나 수공예로 제작
윌리엄 번에게 고용되었으며 이곳에 긴밀한 친구이자 장래의 파트너인 에덴 네스필드를 만났다. 후에 이들은 퓨전에게 발탁되어 당시 새로이 대두되고 있던 고딕부흥양식의 교회건축학에 몰두하였다.
쇼는 고딕양식에서 출발하여 수많은 교회당을 설계하였다. 그 중에서 몇 채의 건물은 두드러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