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서론 – 연구방법
문헌연구
- 라이프스타일, 참여동기, 고객만족 간의 관계를
이론적으로 정립
2. 실증분석
- 설문조사(커트식 5점 척도)를 통해 자료 수집
3. 연구대상
- 2010년 7월~8월 충주호 및 탄금호를 찾은 수상레저스포츠관광객
(무작위표본추출방식, 자발적 자기기입
세계관광기구(WTO; World Travel Organization)와 세계관광이사회(WTTC; World Travel & Tourism Council)의 통계에 의하면 1996년 여행업의 수입이 전세계 GDP의 10.7%이며, 2006년에는 11.5%로 뛰어오르겠다고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중국에서는 더욱 뚜렷하다. 1997년부터 중국의 대부분 업종이 형편이 좋지 않음에도 불
관광동기를 관광자와 관광지의 상호관련 하에서 파악하여 현실적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관광지 유형별로 관광동기를 분석함으로써 특정 유형의 관광지의 관광동기를 예측하는데 활용할 수 있으며, 관광지의 선택 및 평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어 관광자의 관광동기와 관광지 매력
관광산업중 주요 수출부문이다.
4) 유사개념: 상업적 게임(Commercial Gaming)
① 일반적으로 상업적 게임이라 함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거나, 특정한 이익을 얻을 것을 목적으 로 이루어지는 도박행위라 할 수 있다. 상업적 게임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복권, 경마, 스포츠풀(Sports Pool), 카지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