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강한 사회적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급부상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 강조
이러한 배경으로 인하여 등장한 인터렉티브광고는 고객의 체험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는 쌍방향 광고이다. 수많은 광고 속에서 더 많은 제품과 더 많은 브랜드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채널을 구체화 하는 것이다.
광고 효과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반영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다양한 채널과 형태의 인터렉티브광고는 ATL과 BTL의 통합,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게 한다.
1) IMC의 특징
① 고객의 행동에
광고가 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의 2004년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와 게임이 결합된 애드버 게이밍(Adverdagming)에는 1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론 장대련, 한민희)
-의의 및 국내 IMC 와 구제 IMC 차이점-
프랑스의 한 유명한 광고인은“우락 숨 쉬고 있는 공가는 질소와 산소 스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광고는 여러 가지 형태로 하루 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는다.”
광고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최진실-최진영’, ‘정우성-전지현’ 등의 대스타로 이어지는 감성광고 이후 이렇다 하게 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난 지는 오래된 것 같다. 최근 성인이 된 국민적 아역스타 ‘문근영’을 필두로 한 광고가 TV를 통해 선보여졌지만 예전의 강한 메시지와 이미지의 광고에